경제적자유/주식투자이야기

코로나 19로 인한 위기! 위기는 기회!?

피터구즈 2020. 3. 5. 01:57

지금 우리나라 국민들 코로나19에 공포에 떨고있죠~
정말 코로나 프레임에 나라 경제 세계 경제가 휘청이고 있네요..

IMF 총재 "코로나19로 올해 세계경제 성장률 작년 수준 밑돌 것"

 "코로나19 팬데믹 땐 올해 세계 경제 성장률 1.1%"
세계경제는 잠재경제성장률을 전망을 낮춰잡고 있고..

코로나 공포가 덮친 국내 증시..2월 상장사 38% '신저가' - 한국경제
우리나라 증시도 죽을쑤고있다가 최근에 반등을 주는 모양입니다..ㅋ

사실 미증시에 모습을 봐도 코로나 19 전 까지 강세를 보이면서 신고가를 형성했었는데요.
그에 반해 우리나라 증시는 미국 금리 인상, 원자재 값 폭등, 반도체 실적 저조, 대북리스크, 이제는 코로나19까지
리스크란 리스크는 다 몸으로 때우는 형국입니다 ㅋㅋ
코스피, 코스닥은 박스권에서 와리가리 하면서 투자한 분들 몸에 사리가 나옵니다..


코리안 디스카운트, 국내 증시는 저평가되어 있다는 말... 이제는 저가튼(욕아님주의) 주식 핫바리도 하겠네요 ㅎ

어찌됐든,

[‘코로나19’ 극복 추경안]‘코로나 추경’ 11조7000억
대신증권 "미국 연준 기준금리 인하…코로나19 확산 긴급 상황, 3월 추가 인하 예상"

어제 미국 중앙은행인 연방준비제도가 0.5% 파격적으로 금리인하를 단행하고..
우리나라도 코로나에 대비한 역대급 추경안을 발표하면서..
국내 증시는 이틀 연속 상승으로 장을 마감했죠.


전문가들의 의견이 코로나19 확진자 수는 전세계적으로 4~5월 감소세에 접어들 것이고..
우리는 또 언제 그랬냐는 듯이 일상으로 돌아갈거에요~
매번 증시에 외부악재는 결국 금방 제자리로 돌아가기 마련이였죠~

앞으로 변동성이 큰 장세가 되지 않을까 싶네요~
매력적인 기업들이 많이 보입니다~

이럴때 일수록 가치투자에 입각해서 선별적으로 투자할 적기가 아닌가 싶습니다.

-by petergood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