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살이/유용한정보

[폴라리스오피스] 아이폰으로 한글파일 수정하기

피터구즈 2020. 3. 10. 01:16

국내 1500만 아이폰 유저분들!

인싸되기 참 어려우시죠~?ㅎ

저는 개인적으로 5년간 아이폰을 사용하고 있는데요.

갤럭시 시리즈에서 아이폰으로 처음 넘어왔을 때.. 아이폰에 감성에 빠질 듯하다가도..

가끔 나의 아이폰 구동 실력을 보면 내가 이 기기를 써야하는 것이 맞는가 심각한 고민에 빠질때가 한두번이 아니었습니다.

음악파일 저장해서 리스트 못만들지.. 통화 녹취 기능 없지.. 전화번호부에 일부 이름만 넣으면 검색이 안되지...

그래도 지금은 적응해서 많이 나아진 편이긴 한데요. ㅋ

 

개인적으로 제일 불편했던 것은 문서파일들의 구동과 편집이었습니다.

업무상 문서를 봐야할 때가 많이 있었고, 가끔은 수정도 필요했었는데

아이폰은.. 그때마다 다시금 갤럭시의 향수를 떠오르게 했었죠ㅋㅋ

 

그때의 대안은 바로... '폴라리스오피스'였습니다.

 

상단 이미지의 두개의 아이콘이 있는데요. 왼쪽 'mobile'마킹 있는 것이 25,000원 '유료' 결제한 앱이고, 오른쪽이 '무료' 앱입니다.

제목도 똑같고 기능도 거의 비슷하긴 한데요. 두개의 차이는 광고 삽입 여부의 차이가 크네요.

폴라리스오피스 무료

위의 화면은 폴라리스오피스 무료 앱을 처음 실행했을 때 화면이네요. 아이콘과 마찬가지로 'mobile'표시가 없고요.

 

폴라리스오피스 무료 공지사항

폴라리스오피스 무료 앱과 같은 경우는 접속하자마자 벌써 한가지 공지사항에 맞닥드립니다.ㅋ

'다가오는 신학기 폴라리오스오피스와 함께'

라면서... 유료 결제를 유도하죠.

세부 내용으로 들어가면 '계정업그레이드' 안내가 나오는데요.

 

다음과 같은 화면으로 유료 앱에 대한 소개를 하고 있답니다.

 

1. Smart(매일3,000원 or 매년 22,500원)

  - 1GB까지 편집 및 저장 가능

  - 9대의 PC/Mac/모바일에서 동기화하여 사용 가능

  - PDF내보내기 기능

  - 광고없는 쾌적한(?) 환경

  - 고급스러운(?) 디자인과 아이콘 -------이건 솔직히 모르겠네요 ㅋㅋㅋ

  - 비밀번호와 지문으로 앱 잠금

  - 문서를 열지 않고 본문으로 검색

  - 이전 버전 문서 15일간 무제한 저장 및 복원

 

2. Pro (매일4,500원 or 매년 32,000원)

  - 용량 무제한으로 편집 및 저장

  - 15대의 PC/Mac/모바일에서 동기화하여 사용 가능

  - PDF 편집하기

  - PDF Form 채우기

  - 나머지는 smart 등급과 같은 혜택

 

구독으로 사용하고 싶다면 다음과 같은 혜택을 꼼꼼히 보시고 결제하시는 것을 추천드려요.

(개인적으로 구독이아닌 앱스토어 앱구매로 진행해보시길 추천!)

 

폴라리스오피스 광고

위에 보이는 화면이 공지사항을 닫으면 뜨는 화면이에요!

마이폴라리스 드라이버를 통해서 파일들을 저장, 관리할 수 있는데요.

인스타그램 광고가 떠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폴라리스오피스 광고

위와 같이 문서에 들어가서도 광고는 계속 떠있어요. 아이폰의 작은화면에 저렇게 큰 광고는 여간 불편한게 아니에요.

닫기 'X' 버튼을 두번 정도 누르면 광고는 사라지는데요. 

가끔 수초동안 광고를 무조건 봐야하는 경우도 있더라고요.
급하게 업무를 처리해야되는 경우에는 ㅠㅠ

 

그래서 저 광고 때문에... 결제를 하게 하더라구요 ㅋㅋ

저는 연월단위로 정기구독하지 않고, 앱스토어에 직접 유료 폴라리스오피스를 25,000원을 내고..(정확히는 25,295원 결제)

다운로드 받았답니다. 광고가 귀찮으신 분들은 이렇게 결제하는 걸 추천드려요!

 

폴라리스오피스 유료

폴라리스오피스 유료앱 첫 화면이에요 뭔가 조~~~금 바뀌었죠.

폴라리스오피스 유료 첫 화면
폴라리스오피스 유료 메뉴

 

사실 유료라고 크게 바뀐부분은 없어요.

이미지로 보이는 것 처럼 군더더기 없이 깔끔하게 업무를 처리할 수 있답니다.

그정도 혜택으로 평생(?) 쓸건데 25,000원은 큰돈이 아니라고 생각했어요.

더군다나 저는 아이패드를 가지고 다니면서 업무와 연동해서 쓰고 있거든요.

한글, 마이크로오피스 문서들을 편집까지해서 들고 다닐 수 있고

즉시 작성 및 수정하여 저장, 메일발송, PDF내보내기 등을 할 수 있어요~

 

사실 아이폰으로 제한되는 일들이 많아와서 그런지 이정도의 프로그램은 회사원들에게는 꼭 필요한

필수 앱이라고 봅니다!

한컴오피스 앱도 25,000원에 구입할 수 있기는 한데요.

가끔 PPT, 엑셀 파일도 봐야하는 업무환경에서는 개인적으로 다양한 앱을 쓰는 것 보다 통합해서 폴라리스오피스를 쓰는게 편했구요.

금액도 절감되구요.

 

앱스토어에서는 평점 4.6점이던데 저는 5점 드려요! 회사업무 보시는 분, 모바일로 문서 업무환경 구축하셔야 하는 분들은 폴라리스오피스 유료앱 추천합니다^^